Answered By: 포스텍 청암학술정보관
Last Updated: Jan 10, 2019     Views: 101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전자책이 아직은 볼 만한 컨텐츠가 풍부하지 않지요? 올해부터는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래 담당자 의견을 첨부드립니다 ^^


도서관에서는 Ebook을 개인구독(B2C)이 아닌 기관구독(B2B)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도서지만 B2B 로는 늦게 출시되어 구입 시기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까지Ebook 구입예산은 특별예산으로 집행되어 추가 구입할 수 있는 여건이 안 되었지만 올해는 고정된 예산 승인으로 지속적으로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B2B 판매 도서가 월 1회 업데이트 되므로 그에 맞춰 추가 구입할 예정에 있습니다.

단행본 구입 신청처럼 Ebook희망도서 신청란은 각 업체와 계속적으로 협의하는 부분인데 빠른 시일내로 구현되도록 하겠습니다.

북큐브(2215종)와 교보문고(2156종)는 구입 종수로는 비슷하지만 북큐브는 1종3권, 교보문고는 1종1권이라 교보문고가 이용권수로는 적습니다.

교보문고 Ebook은 홈페이지에서 "전자책"(좌측) 을 클릭할때 나오는 권수(2156권)가 구독하여 (PC에서)이용 가능한 도서이며 휴대폰 아이콘("전자책스마트폰서비스 목록보기" )은 스마트폰에서 제공되는 도서로 이용권수가 다르게 표기됩니다.

Related Topics

질문하기

Your Question
Your information
Fields marked with * are requi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