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swered By: 포스텍 청암학술정보관
Last Updated: Jan 10, 2019     Views: 495

SCIE(Web of Science)의 Saved Searches 기능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 저장 기능은 자주 검색하는 검색식을 저장해두고 새로운 논문이 올라올 때마다 이메일이나 RSS 등으로 Alert 받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개인 계정 등록이 필요한 기능으로 사용에 앞서 우선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RSS 주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논문을 검색합니다. 저는 주소필드에 가속기 연구소를 검색했습니다.

2. 검색 결과 상단의 Search History를 클릭합니다.

3. Save History/ Create Alert를 클릭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이름과 설명글을 입력하고 Save합니다. 

이렇게 저장된 결과는 상단 메뉴의 'My Saved Searches'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아래와 같이 My Saved Searches에 가시면 이메일 Alert 설정이나 RSS Feed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RSS로 받아보기를 원하시는 경우 해당 검색결과에서 주황색 XML 버튼을 클릭하세요.

5. 아래와 같이 논문 리스트가 성공적으로 출력되면 상단의 RSS 피드 주소를 복사해 사용하시는 RSS 리더나 홈페이지 상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단, Web of knowledge의 신규 플랫폼 이후 간혹 피드가 원활하게 제공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항상 모니터링 해주셔야합니다.

Related Topics

질문하기

Your Question
Your information
Fields marked with * are required.